천안시청소년수련관, 일본 쓰시마 역사탐방 참가자 모집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7-09 11:48:3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운영될 청소년이 만드는 ‘대담한 역사 시즌3’ 일본 쓰시마 역사탐방에 참여할 청소년 20명을 모집한다.

‘대담한 역사 시즌3’는 청소년 스스로 우리 민족의 역사를 찾아보고 왜곡된 역사를 바로잡아 널리 알리는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올바른 역사의식과 민족적 자긍심을 고취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2016~2017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최우수 활동 프로그램 표창을 받기도 했다. 쓰시마 역사탐방은 이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조선통신사의 발자취를 따라 우리나라 신라시대부터 관계가 깊었던 쓰시마의 역사와 문화를 알고, 우리 민족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해 나라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이번 역사탐방 참여 대상은 중·고등학생 또는 해당 나이의 청소년으로, 신청은 9일부터 선착순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수련관은 역사탐방 운영을 위해 청소년활동진흥법에 근거한 사전신고를 완료했다.

철저한 사전답사와 활동관련 보험가입을 준비하는 등 안전한 청소년활동 운영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프로그램 안내 또는 참가 신청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수련활동팀 또는 홈페이지로 연락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