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특성화고 경쟁력 높이기 위한 학과 개편 추진
특성화고 6개교 학과개편 실시, 2019학년도 신입생 적용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7-12 11:23: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특성화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전 특성화고 6개교(대전전자디자인고, 대전대성여고, 대전신일여고, 대전여자상업고, 대전생활과학고, 충남기계공고)의 학과를 개편하고,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부터 개편된 학과로 학생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대전전자디자인고는 4차산업혁명 시대 흐름에 맞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드론전자과와, 부사관 자질과 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부사관과, 선호도가 높은 제과제빵, 토탈미용과를 신설하고 학교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대전대성여자고는 기존학과를 재구조화하여 미디어디자인과, 외식조리과와 기존의 보건간호과에 치의간호과정을 신설하여 학교 변화를 도모하고, 금융 및 전문가 양성을 지향하는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는 미디어예술과를 신설했다.

또한, 전통의 강호인 대전여자상업고는 기존의 전통적 상업계열인 회계정보과를 IT사무행정과로 변경하고, 대전생활과학고등학교는 조리제빵과 신설,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는 금형과와 응용소재과를 재구조화하여 기계설계과로 개편했다.

이들 학교는 산업계의 인재 수급 동향과 학생·학부모·교사의 의견을 모으고 관련 전문가의 조언을 들어 시대 변화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과를 개편을 실시했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특성화고의 학과 개편은 교육 수요자의 요구와 산업 구조 변화에 따른 인력 수요와 맞물려 있으므로, 그에 적합한 학과 개편은 지속적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학과 개편을 통해 우수 자원을 확보하고 폭넓고 심층적인 전공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