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대덕구협의회, 평화공감 토크콘서트 열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7-12 16:41:1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덕구협의회(회장 김태훈)는 12일 구청 청렴관(옛 대강당)에서 ‘2018 평화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최근 북한 사회의 변화 및 남북교류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전영선 건국대 교수의 발제, 북한이탈주민 출신 패널과 주민들의 참여가 어우러진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마무리로는 주민들이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적은 색종이로 비행기를 만들어 날리는 퍼포먼스를 통해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태훈 회장은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은 당사자인 우리 한민족의 문제이며 모두가 합심해서 꼭 이루어야 할 숙원이다"며 평화통일을 위해 한걸음 더 나가기 위하여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는 자리를 만드는데 협의회가 계속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이번 평화공감 토크콘서트는 현재 한반도에 부는 평화의 바람에 맞추어 개최되기에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며 “구민들의 가슴속에 평화메세지가 가득하고 대덕구협의회가 주민 의견 수렴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