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보건소, 모유수유 교육 ‘큰 호응’
월 2회 수요일 분만 후 모유수유교육… 직장 임산부 위한 토요일 교육도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7-16 20:06:4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아기와 엄마의 건강증진을 위한 모유수유교육이 시간적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직장맘 등 임산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구는 모유수유의 장점을 교육함으로써 모유수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1:1 개별 지도로 수유 시 장애요인을 제거하여 모유 수유율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임산부 모유수유 상담 ▲라마즈 호흡법 ▲모유수유 자세 교정 ▲수유 관련 정보 제공 ▲ 태아마사지 ▲울혈로 인한 마사지법 안내 ▲모유수유의 어려움 극복 및 대처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일정은 매월 실시되는 모유수유교육과 더불어 분만 후 모유수유교육이 월 2회 수요일 오전 10시에 있으며 직장인 임산부를 위한 모유수유교육은 7. 21일(토)에 이어 10월과 12월에도 실시된다.

교육 참가를 원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동구보건소(☎ 251-6144)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모유수유 교육을 통해 임산부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여성과 어린이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인구정책 추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