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교육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7-26 15:04:49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6일 대전솔로몬로파크에서 학교폭력예방사업의 일환으로 학교폭력예방 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솔로몬로파크는 국내 최초의 법을 소재로 한 테마파크형 놀이공간으로, 어린이와 청소년, 일반 시민 등이 재미있게 놀면서 법과 사법제도를 체험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건전한 민주시민 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는 법 교육 기관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모의재판과 모의국회, 헌법교육 등의 체험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합리적 사고 능력과 문제 해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폭력예방 전문 상담사 4명과 사전에 선착순 접수로 모집된 청소년 28명은 모의재판 등 법 관련 체험활동을 경험하고 법 관련 영화를 관람했다.

최광용 교육청소년과장은“이번 법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이 합리적 법의식과 민주의식을 함양하고 준법정신을 습득해 건전한 학교문화조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