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어린이집 대상 안전관리 철저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7-27 11:51:27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최근 어린이집 통학차량에 대한 안전사고와 아동학대 등 사건이 이어지면서 26일 시청 봉서홀에서 어린이집 원장 교육을 실시했다.

27일 시에 따르면 “지역 내 어린이집 680개소의 원장에게 폭염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며 “연일 이어지는 폭염 대비 등 아동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업무매뉴얼을 숙지해 안전사고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했다"고 말했다.

교육은 어린이집 차량안전관리 규정과 운행매뉴얼 안내 및 철저한 준수 당부,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정정옥 센터장의 폭염대비 영유아 보호를 위한 활동방침 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충남아동보호전문기관 고승곤 관장의 어린이집 내 아동학대 예방교육도 이어졌다.

교육을 마친 후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 박애숙 회장을 비롯한 680명의 원장들은 “학부모들이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신뢰 받는 보육현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결의를 다졌다.

박미숙 복지문화국장은 “보육현장 속에서 묵묵히 일하시는 보육교사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고 안심보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더욱 세밀한 보육에 힘써주시길 당부드린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