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미래전략기획단 발족
최승규 | 기사입력 2018-07-27 16:01:05

[대구타임뉴스-최승규 기자]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국가의료산업의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고 국민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고자 26일 송규호 전략기획본부장을 단장으로 미래전략기획단을 발족했다.

미래전략기획단은 미래기획분과와 혁신성장분과 등 2개 분과에 총 14명의 내부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미래기획분과는 신약개발지원센터 이선화 수석연구원을 필두로 신약·의료기기 분야의 국가 미래성장동력 발굴 및 재단의 역할과 기능 강화 방안을 수립하게 된다.

혁신성장분과는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서수원 수석연구원을 중심으로 창업 촉진방안, 국민의 건강 미충족 수요 해결 방안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영호 이사장은 발족식에서 최근 의료산업의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국민과 정부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재단이 새롭게 고민해야 한다의료산업의 제품화 단계의 전주기를 지원하여 기업의 공백기술 지원과 시장진출 기간 단축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