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취약계층 의료지원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7-30 10:56:2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천안시는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의료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위해 관내 의료기관과 연계한 분야별 무료 의료지원 사업을 실시해 건강격차 줄이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최근 1년 동안 8개 의료기관과 협약을 체결하는 등 취약계층이 의료비가 없어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의료기본권 보장과 안정적인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까지 총 13개 병원과 협약을 체결했다. 추후 전 진료과목에 대해 무료 의료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협약 병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역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대상자는 의료지원이 필요할 경우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시가 지원범위 내에서 대상자를 선정해 의료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한다.

오석교 복지정책과장은 취약계층이 의료서비스를 지원받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의료지원 협약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전체 진료과목에 대한 무료 의료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했다.

시가 의료지원 협약을 체결한 의료기관은 더보스톤치과 서울대정병원 앙즈로여성병원 선문대참사랑가족상담연구소 우리튼튼내과 우리튼튼소아과 불당교정치과 삼성조은병원 문치과병원 천안우리병원 화인메트로병원 Dr.원흉부외과의원 우리척병원 등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