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농작물 병해충 방제협의회 개최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8-01 00:07:17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 농업기술센터는 31일 행정기관, 농협, 농업인단체대표 등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작물 병해충 방제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최근 우려되는 혹명나방 등 병해충 발생 전망을 공유하고 방제적기를 설정하는 등 농업인들의 적기 병해충 방제를 통한 피해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 기상이변으로 고온과 가뭄에 따른 해충의 발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우려되는 가운데 비래해충과 돌발해충에 대한 기관 간 협업을 통한 선제적인 대처방법을 논의하였고 폭염에 따른 농작물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등 피해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약속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협의회에서 벼 이삭도열병, 잎집무늬마름병, 멸구류, 혹명나방 등 기본방제 적기를 8월 6일부터 15일까지로 설정하여 병해충 피해가 없도록 농가별로 철저히 방제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가재계 기술보급과장은 “농작물 병해충 피해상황과 발생전망을 농업인과 관계기관에 신속하게 전달하여, 병해충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