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율목도서관 인천시민의 품으로
| 기사입력 2010-12-13 14:24:33

인천광역시종합건설본부(본부장 김태복)는 중구 율목동에 위치한 시립 율목도서관 리모델링공사가 오는 13일 준공예정이라고 밝혔다.



선진 문화환경 조성을 위한 공공도서관 확충계획에 의거 추진되었던 본 사업은 사업비 31억원을 들여 오래된 건축물의 단점인 에너지 낭비요인을 최대한 보완하고자 단열창호를 사용하였고, 에너지 효율을 최대한 높이고자 친환경 조명으로 각광받고 있는 LED조명기구를 사용하여 전력소모량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시공 하였다.



특별히, 장애인등 사용자 편의 중심으로 동선을 개선하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추가 설치하였고, 건물별로 자료실 및 창작문화공간과 어린이 독서실을 구분하여 도서관 기능에 충실하였으며, 종합건설본부에서 기 완공한 수봉도서관 및 영종도서관과의 네트워크 연동 가능토록 설계하여 이용자들의 다양한 정보욕구와 지식정보서비스를 담당하는 도서관으로 탈바꿈하였다.

2011년 3월 개관예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립 율목도서관을 인천시민의 품으로 다시 돌려 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