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카톡친구할래?' 친구맺기 현장 이벤트 진행
강민경 | 기사입력 2018-08-20 21:36:30

[광양타임뉴스=강민경기자] 광양시가 시 대표 소통 SNS 채널인 광양시청 카카오톡 ‘친구 합시다’ 친구맺기 이벤트를 지난 8월 18일부터 이틀간 LF스퀘어 광양점을 시작으로 펼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 개설해 시정소식, 문화관광, 축제, 시민이 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등을 카드형식으로 전달하는 ‘광양시청 카카오톡’을 더욱 알리고 많은 시민들과 친구맺기를 전개하고자 마련했다.

진행된 이벤트는 20일 광양읍사무소, 21일 몰오브광양, 22일 희망도서관, 23일 중마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실시된다.

이벤트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참여할 시민은 현장에서 광양시 카카오톡과 친구맺기를 한 후 응모권을 작성하면 된다.당첨자는 오는 8월 24일 추첨을 거쳐 총 95명을 선발해 개별적으로 통보될 예정이며, 치킨과 아이스크림, 커피 경품 등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관 홍보소통담당관은 “접근성과 이용방법이 간단한 광양시청 카카오톡과 소통하고 다양한 정보를 교환 할 수 있는 친구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광양시청 카카오톡’을 더욱 친절하고 빠른 광양시 최고의 SNS 소통채널로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다.한편 광양시는 카카오톡 광양시청 이외에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운영 중에 있다.

특히 SNS채널은 1:1 채팅방을 운행하여 시민의 궁금사항이나 불편사항들을 실시간으로 답변해주고 해결해주는 소통 창구로 7개월간 교통, 환경, 생활불편민원 1,021건의 민원을 해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