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성환도서관, “도서관에 길을 묻다, 별★job기”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8-31 10:40:15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성환도서관은 8월부터 10월까지 천안부성중학교, 성환중학교 1학년 학생 대상으로 길 위의 인문학 사업 ‘도서관에 길을 묻다, 별★꿈 job기’를 운영한다.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으로 사업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천문학, 4차 산업혁명 미래시대 직업 등 선정도서를 읽고 명망 있는 강사를 초빙하여 특강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이밖에도 학생들 인문학적 지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지역문화콘텐츠와 연계한 홍대용과학관 및 미래 직업에 대해 체험해 볼 수 있는 대전청소년위캔센터를 탐방할 계획이다.

천안성환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미래사회에 변화되는 모습을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앞으로 천안성환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의 인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다양한 인문학 강좌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