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시장, 시스코-KT와 IFEZ 투자방안 모색위한 협의
서울-산호세-LA-싱가폴 4원 화상회의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09 12:10:55

[인천=타임뉴스]송영길 인천시장은 8일, KT 이석채 사장, 시스코 존 챔버스 회장과 화상회의(Telepresence)를 통해 IFEZ투자에 대한 전략적 협력방안에 관하여 논의하였다.



이번 회의는 서울시스코 본사에서 산호세, LA, 싱가폴을 연결하는 4원 화상회의로 열렸다.



이날 회의서는 시스코와 KT의 협력을 통해 IFEZ를 새로운 스마트시티로 구축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자체 인프라망이 구축되어 있고 최적의 공간적 입지 조건과 첨단기업이 유치되어 있는 IFEZ지역을 쇼케이스로 활용시, 인천시가 적극적으로 협조한다는 복안이다.



또 송 시장은 , 인천시와 Cisco가 공동추진 중인 법인설립에, Cisco와 협업을 추진하는 KT가 관심을 가져주길 제안했다. 시스코는 인천시와 지난해 IFEZ에 ‘민관협력법인 구성 및 글로벌 R&D센터 건립’에 대한 실시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송 시장은 “IFEZ가 기존의 해외기업의 직접투자만을 목표로 했으나, 이제는 IT, BT중심의 국내․해외기업의 합작, 국내기업 유치로 방향을 전환하였다”고 밝히고 “삼성그룹과 해외 바이오기업인 퀸타일즈사와의 송도바이오단지 합작투자가 대표적 성공적 사례”라며,



“글로벌 리딩 그룹인 시스코와 국내최고의 네트워크 사업자인 KT의 관심과 협력이 이루어지면 양사가 시너지효과를 얻어 IEFZ U-City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