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장과 함께하는 ‘천안학’ 특강 시작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9-04 11:52:0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홍보대사 역할을 하고 있는 천안학(天安學) 강의가 개강했다.

‘천안학 강의’는 지난 2009년 처음으로 도입돼 천안시 8개 대학에서 정규 교양 과목으로 채택, 지난해까지 2만여 명 이상 학생들이 수강했다.

 올해 천안학은 나사렛대학교를 시작으로 12월까지 8개 대학을 순회하며 역사학자와 향토학자, 교수, 지역 주요인사로 구성된 강사진이 직접 천안의 역사, 인문, 지리, 교육, 문화, 관광, 환경, 산업을 소개한다.

첫날인 4일 오전에는 구본영 천안시장이 나사렛대에서 100여명의 학생에게 천안의 어제와 오늘 ,천안의 유래와 지명소개 ,천안의 자랑 ,천안의 행사 ,천안시 시정, 비전과 목표 등 천안에 대한 지식과 이해의 폭을 넓히는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우리 함께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는 학업과 취업준비에 여념이 없는 대학생들과 소통하며 인생의 선배로서 경험담을 나누고 시정에 건의사항에 대해 경청했다.

구본영 시장은 “천안학은 다른 지역에서 오는 학생들에게 천안에 대해 알리고 지역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게 하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과의 만남으로 맞춤형 시정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