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장협의회 김종천 부회장, 국회의장 방문 지방의회 현안 등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9-05 09:19:2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김종천 부회장(대전시의회 의장)은 4일 국회에서 문희상 국회의장을 만나 지방분권형 개헌 및 지방의회의 독립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등 각종 현안을 논의한다.

이번 간담회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임원진이 지난 8월 구성됨에 따라 국회의장과 간담회를 갖고 그동안 추진이 미진한 현안사항에 대해 협조 요청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종천 부회장을 비롯한 8개 시도의회 의장은 이 자리에서 지방의회의 독립성 강화와 전문성 제고를 위해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자치입법권 강화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및 전문 지원조직 신설 등과 같은 지방의회 숙원 현안을 강조하고 관련 법률의 개정을 조속히 처리해 줄 것을 건의한다.

김종천 의장은 “지방의회의 발전이 지방자치의 발전이라는 생각으로 문 국회의장과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눠 국회 차원의 발전적인 협조를 요청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방의회 발전과 위상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