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맑은물사업소, 국제숙련도 ‘우수’ 판정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9-05 10:36:4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맑은물사업소 수질검사소가 국제 숙련도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시험은 미국 시그마 알드리치에서 주관하는 국제공인 숙련도 시험으로 미지시료에 대한 분석결과를 통해 기관 시험분석 능력을 평가한다.

 맑은물사업소 수질검사소는 지난 5월~7월 진행된 시험에서 먹는물 분야 이온류, 소독부산물, 농약류, 금속류 등 17개 항목에 참가해 전 항목 ‘적합’판정을 받아 분석능력 우수성을 입증했다.

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평가가 기관의 수질분석 신뢰성과 위상이 더욱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라며 “앞으로 국제숙련도 시험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국제적 정도관리 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태석 급수과장은 “이번 인증으로 국제적 수준의 시험분석기관으로서 위상을 확립하게 됐다"라며 “먹는물 시험분석의 정확성과 정밀도를 높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먹는 물 수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