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마음애병원과 취약계층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9-05 10:43:02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마음애병원과 취약계층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병원은 외래 진료비 중 비급여 및 본인부담금 월 4회 월 40만원, 입원비는 1인 월 70만원, 심리검사비는 1인 월 40만원까지 매월 총 150만원 이내의 의료비를 지원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중 의료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로, 천안시가 매월 외래진료비 지원대상자는 5명, 입원비 지원대상자와 심리검사비 지원대상자는 1명을 선정해 마음애병원으로 추천할 예정이다.

정범수 원장은 “취약계층의 마음건강을 위한 행복한 나눔을 시와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본영 시장은 “신체질환과 달리 마음이 아픈 분들은 병의 증상으로 치료를 받기 어렵거나, 정신건강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문제가 호전될 수 있음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의 마음건강을 회복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신과 치료관련 외래진료비, 입원비, 심리검사비 등 의료지원을 희망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대상자는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