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대한민국 중심도시로 도약 ‘당찬 다짐’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9-06 09:51:46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 구현을 위해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시청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와 팀장 등 3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7기 출범에 따라 시정 변화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와 희망에 부응하고, 급변하는 대외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지속가능한 시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민선7기 주요업무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실천전략 모색을 위해 기존과 다르게 분야별로 나눠 보고회를 진행했으며, 실무부서의 팀장까지 참석해 심도있는 토론을 나누고 있다.

시는 올해를 민선7기 시정의 힘찬 도약을 위한 종합적이고 실천적인 미래 발전방안 수립은 물론, 정부의 국정과제 본격화에 따른 선제적 대응전략을 마련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로 보고 있다.

이날 공약사업 111건, 현안사업 216건, 신규사업 170건 등 총 497건에 대한 사업의 방향성 검토와 효율적 추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구본영 시장은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업들은 천안의 미래에 대한 시민 한 분 한 분의 바람을 담은 소중한 시책인 만큼 민선6기에 이어 민선7기의 새로운 4년이 시민들의 더 나은 삶과 행복을 위한 희망이 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온 힘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