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유행성 각결막염 예방수칙 꼭 준수하세요!
대전교육청,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 철저 전염병 예방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9-11 09:59:1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최근 유행성 각결막염 환자가 발생할 수 있으니 모든 학교에서는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유행성 각결막염은 눈 분비물 등과 직접적으로 접촉하거나 수건, 침구물, 세면기구 등 개인용품과 같이 간접적으로 접촉하여 전파될 수 있으며, 주요 증상으로는 양안의 출혈과 안검 부종, 눈물, 눈곱, 눈의 이물감 등이 있고 합병증으로 시력저하와 안구 건조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예방 수칙으로는 흐르는 물에 비누나 세정제로 30초 이상 손 씻기, 눈을 만지거나 비비지 않기, 수건이나 베개, 화장품 등 개인 소지품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않기 등이 있다. 환자일 경우엔 외출을 자제하며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나 수영장에 가지 않아야 되고, 눈병이 발생한 경우 다른 사람들과 접촉을 하지 말아야 한다.

대전시교육청 이광우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유행성 각결막염은 매년 나타나는 증상으로 각급 학교에서는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도록 지속적인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의료기관에서 치료받을 수 있게 안내하는 등 학생보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