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 UCC 공모전 결과 발표
대전교육 참여형 콘텐츠 발굴을 위한 총 9편의 우수작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9-12 09:16:5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대전 지역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참여형 콘텐츠를 발굴하고 대전교육의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실시한 ‘2018 대전교육 UCC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9일까지 학생들의 학교생활, 꿈, 진로, 그리고 스승, 가족, 친구 등 주제에 제한없이 UCC 콘텐츠를 공모했다.

올해 처음 실시된 공모전 접수 결과, 학생들의 많은 관심 속에 초등학교 10건, 중학교 10건, 고등학교 17건 총 37건의 많은 작품들이 접수됐다.

대전시교육청은 외부위원 3명, 내부 위원 3명 등 총 6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실시한 결과, 초등학교 3명, 중학교 2명, 고등학교 4명(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5명)등 총 9편의 우수작품을 선정했다.

UCC 공모전의 대상에는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박병훈 학생의 ‘학교폭력예방’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에는 고등학교 부문 대전대신고등학교 천수림 학생의 ‘선생님의 고마움’, 중학교부문은 대전삼천중학교 김민서 학생 외 2명의 ‘꿈을 찾지 못한 청소년들의 위로와 희망’, 초등학교 부문에는 대전신평초등학교 박은채 학생의 ‘다중이 우리선생님’이 각각 선정됐다.

선정된 UCC 콘텐츠는 대전시교육청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우수작들은 대전시교육청 긍정적 이미지 제고를 위해 홈페이지 및 내․외 전광판 등에 홍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안복현 공보관은 "이번 UCC 공모에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로 우수한 작품이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계기로 대전교육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2018 UCC 공모전 당선작>

연번

시상

학교명

제안자(팀/개인)

작품명

1

대상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박병훈

학교폭력예방

2

최우수상

대전대신고등학교

팀명: 3학년10반

대표자: 천수림

선생님의 고마움

3

최우수상

대전삼천중학교

팀명: 김민서, 최윤아, 이유진

대표자: 김민서

꿈을 찾지 못한 청소년들의 위로와 희망

4

최우수상

대전신평초등학교

박은채

다중이 우리선생님

5

우수상

남대전고등학교

양태민

남대전고등학교를 소개합니다

6

우수상

대전대신고등학교

오현준

학교폭력 예방

7

우수상

대전삼천중학교

팀명: 삼천인싸

대표자: 강민지

진로프로그램 홍보

8

우수상

대전성남초등학교

임철민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꿈

9

우수상

대전신평초등학교

최현태

선생님을 보고자라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