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28일 시 노인복지관, 모범복지기여 최인남‘국민훈장 석류장’포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9-27 10:34: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28일 오전 11시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에서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대전광역시연합회와 대전시노인복지관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김종천 시의회의장, 설동호 교육감, 이철연 (사)대한노인회대전광역시연합회장 등 7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유공자 표창 등 기념식과 축하공연, 장기자랑 등 각종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노인복지 및 기여유공자로 최인남(62세 ‧ 중구)님이 국민훈장 석류장, (사)대한노인회대전유성구지회가 대통령 표창, 송하영(76세, 동구)님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각각 수상한다.

또한, 모범노인 및 기여자로 박도규(75세, 동구)·윤주한(79세, 서구)·김종원(76세, 동구)·김정실(42세, 대한노인회 대전중구지회)·조장순(82세, 서구)·조방욱(78세, 유성구)·이상현(66세, 대덕구)님 등 7명이 대전시장 표창을 받는다.

식전공연으로는 행복사랑예술봉사단의 풍물놀이, 하나둘셋어린이집 어린이댄스, 한민족예술단 소반춤 등의 프로그램 진행으로 즐겁고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대전시립합창단에서 스테인송, 명태, 경복궁타령으로 축하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대전시노인복지관 마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의료‧건강 등 서비스 부스를 설치해 충남대학교병원의 노인보건의료센터와 대전시와 중구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치매인식개선 및 예방교육, 동맥경화도 무료검사와, 대전시립 제2노인전문병원에서 혈압․혈당체크를, 다비치 대전역점에서는 안경·보청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예정돼 있다.

오후에는 한민족예술단의 국악 공연과 장기자랑이 2시간이상 펼쳐져 행사장을 찾는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전시 임묵 보건복지여성국장은“노인의 날 기념행사는 나라와 사회발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행사"라며“앞으로 시는 노후생활안정,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보장, 활기차고 존경받는 노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