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18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9-27 12:54: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최근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2018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사업’에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HRD, Human Resources Developer)는 인적자원개발·관리 분야에서 우수한 공공기관을 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다.

한밭대는 지난 2008년 대전지역 대학 중 처음으로 인재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고, 2014년에도 인증을 받은데 이어 이번 인증평가에서는 인적자원개발과 관리 등 각 분야에서 고득점을 얻으며 재인증을 받았다.

특히 역량기반 교육체계 및 직원 개인별 자기개발계획과 연계한 교육계획을 수립해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승진 및 평가 등과 연계해 직급별, 분야별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단계별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최병욱 총장은 “대학행정 능력과 직원들의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이같은 결과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들을 위한 인적자원개발과 관리에 선도적 노력과 지속적 투자를 통해 대학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