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케어리더 활용 환자경험 유쾌하게
최영진 | 기사입력 2018-10-04 10:49:0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은 환자들이 병원 내에서 겪는 모든 경험들을 유쾌한 경험으로 바꾸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병원은 관련 활동들을 전담하고 이끌어갈 교직원도 46명을 선발해 ‘케어리더(Care Leader)’로 임명했다.

진료부, 간호부, 진료지원부, 사무처에서 선발된 케어리더들은 앞으로 자신의 부서에서 모니터링과 코칭을 통해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개선활동을 이끌어 환자중심문화가 고조될 수 있도록 중심 역할을 수행한다.

케어리더 교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병원은 외부 환자경험 관리 전문가를 불러 지속적인 교육에 나서고 있다. 케어리더 교직원들은 교육을 통해 수행 역할을 정립하고, 현장 코칭 기술 및 서비스디자인 방법도 습득한다.

이문수 병원장은 “케어리더의 활동을 적극 독려하고 지원해 질병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치유하는 진정한 환자중심병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