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조성칠 의원, 대전광역시 민주시민교육 조례 제정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대전광역시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04 16:13:4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조성칠의원(중구1, 민주당)은 4일 15시에 대전광역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대전광역시 민주시민교육을 활성화하고 민주시민교육의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여 시민이 민주시민으로 지녀야 할 권리와 책임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대전광역시민주시민교육 조례 제정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서 조성칠의원은 “대전지역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민주시민교육 체계 구축을 위해 지역사회 다양한 시민단체 및 공동체, 활동가, 중간지원조직, 연대조직, 시민 등의 의견 수렴과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주체 역량 강화와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추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주제발표를 한 목원대학교 행정학과 장수찬 교수는 ‘대전시민교육 거버넌스 체계를 어떻게? 라는 주제로 민주시민교육 제도화의 기본원칙을 밝히고 거버넌스적 접근방식에 대한 원칙을 강조하는 등 민주시민교육 거버넌스 위원회 구성을 통한 제도적 접근을 위한 방안을 확보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로‘민주시민교육과 효과적인 민간위탁 방안’이라는 주제로 대전광역시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민간위탁 방식과 고려사항에 대하여 대안을 제시했다.

한편, 이번 토론회를 토대로 조성칠의원은 학계, 시민단체, 시민 등 다양한 의견 수렴절차를 거쳐 대전광역시 민주시민교육 조례 제정을 통해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