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18 서구 힐링 북 페스티벌 개최
궂은 날씨에도 성황리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07 14:03: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6일 서구청에서 가족 중심의 참여형 책 축제인 ’2018 서구 힐링 북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구 책으로 힐링하다.’라는 주제로 당초 가로수길이 아름다운 보라매공원에서 개최 할 예정이었으나 태풍으로 인하여 서구청사로 장소를 옮겨 5개 마당 40여 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먼저 ▲공연 마당은 팝페라 듀오 콘서트, 힐링 매직쇼, 가족 뮤지컬, 인형극을 ▲독서 체험마당에는 영어 동화책 놀이, 도서 가방 만들기, 미디어 북 체험 등 30여 개 체험 부스를 운영했고 ▲책사랑 마당에는 도서교환전, 어린이 독서 사랑 백일장을 ▲힐링 독서마당은 해먹, 에어베드, 텐트를 설치하여 편안한 독서 공간을 마련하였으며 마지막으로 ▲전시마당에는 우수원화 작품을 전시하여 참여 구민 모두에게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와 함께한 북 토크 ’마음을 이해하는 뇌과학자의 열두 발자국’ 강연은 참여자들과 책으로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고 집에서 보지 않는 책을 가지고 와 다른 도서와 교환하는 도서교환전은 사장된 도서를 재활용시키고 나눔도 실천하는 따뜻한 행사가 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책을 매개로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하고 가족 단위 참여자들의 관심과 호응 속에 서구의 대표적 책 축제로 자리매김하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가족이 함께 참여한 구민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체험프로그램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북 토크 등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하고 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아이를 보면서 책 축제의 매력에 빠졌다"며 ″앞으로는 도서관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