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00일 강성태 수영구청장, ‘10대 구정성과’ 선정
강민지 | 기사입력 2018-10-08 16:02:58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 강성태 부산 수영구청장이 10월 8일자로 취임 100일을 맞이해 10대 구정성과를 선정했다.

강성태 구청장은 지난 7일 1일 취임 후 내부행정, 실천하는 행정, 소통하는 행정을 통해 구정 발전을 이끌고 있다.이날 강 구청장은 10대 성과 중 첫째로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토대를 마련한 것을 꼽았다. 수영구는 총 5개 분야 41개 공약사업을 확정해 민선7기 4년 간의 구정 밑그림을 완성했다.

둘째는 대표 공약사업인 무상교복 지원추진이다. 학부모 교육비 부담을 경감과 명품 교육도시 수영구 조성을 위해 내년부터 지원할 예정이다.

셋째는 그늘막 설치 등 선제적 폭염대응 종합대책 추진이다. 횡단보도 그늘막 전제적 설치와 동로 살수작업 등 구민들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또 아이들과 어르신이 행복한 수영구 조성이다. 수영구는 지난 9월에 어르신 복지향상을 위한 구구팔팔 경로당을 개소한바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공립어린이집 2개소를 추가 개원할 예정이다.

▲강성태 수영구청장 취임 100일 직원과의 소통의 시간 (사진제공=수영구)
이어 일자리가 있는 친 청년도시 수영 조성이다. 수영구는 지난 7월 고용노동부 주관 사회적 기업 육성 우수기관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과 더불어 사회적 경제조직 청년 일자리 사업 3자 협약을 체결하는 등 청년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저소득층이 자립 가능한 주거복지 실현과 ▲광안리해수욕장의 만성적 주차불편 해소 추진 ▲연제구-수영구 관문지점의 디자인 개선 ▲도시대상 종합평가 4년 연속 수상 ▲취임 이후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실천해오고 있는 점을 꼽았다.

특히 앞으로는 ▲문화예술관광정책특보 추진 ▲청년, 경력단절자 취·창업 지원상담센터 운영 ▲구민체육대회 폐지 ▲구청장과 직원 간 1대1 이메일 소통 ▲생활행정 중심 예산 편성 ▲2050 수영구 장기발전계획 수립을 할 계획이다.

강성태 구청장은 “수영구의 발전과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차근차근 꼼꼼히 나아가고 있다"며 “구민 여러분과 함께 더 낮은 자세로 겸손의 구정을 실천해 부산을 넘어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행복한 수영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