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이덕훈 총장, 일본 자매대학 벤치마킹
무코가와여자대학, 관서학원대학 방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24 09:51: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남대 이덕훈 총장은 23~24일 일본 자매대학들을 방문하고 각 대학의 우수분야 벤치마킹을 진행했다.

이 총장은 먼저 무코가와여자대학을 방문해 세구치 가즈요시 총장을 만나 양 대학의 교류증진을 협의하고 간호학과와 취업개발센터에서 수업 참관 및 실습 현황 등을 살펴보았다. 무코가와여자대학의 취업률은 99.5%로 일본 내 졸업생 2,000명 이상 대학 중 2위이다.

이어 관서학원대학을 방문해 다부치 부스비 이사장을 예방한 뒤 대학도서관, 박물관 등 캠퍼스 투어를 하고 이 대학의 글로벌 전략과 해외 교류현황 및 프로젝트 등을 주제로 국제교류 관계자들과 협의회를 가졌다.

관서학원대학은 소셜러닝 운영 및 글로벌 교육분야 일본 대학 6위, 해외파견 인원 연간 1,313명으로 4위 대학이다.

이 총장은 이어 25일 시코쿠학원대학을 방문해 한남대와 시코쿠학원대학의 국제교류 40주년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