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제10기 대전그린농업대학 졸업식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24 11:48:2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대전그린농업대학 제10기 졸업식이 10월 23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개최됐다.

대전그린농업대학은 지난해까지 710명의 전문농업인을 배출하였으며, 올해는 지난 3월 21일 132명이 입학해 120명이 졸업하게 되었다.

대전그린농업대학은 전문농업인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그동안 전원생활반, 신소득작물반, 곤충산업반 등 3개 반으로 나눠, 매주 4시간씩 총 25주에 걸쳐 전문농업기술과 현장체험 및 실습, 견학 등을 통해 과정생들의 농업기술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교육을 추진했다.

교육은 채소, 과수, 화훼, 특용작물, 약용작물, 친환경농업, 퇴비제조, 미생물농법, 곤충산업 등 각 분야별로 최고 수준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참여자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으며 과정생들이 바로 영농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기술 등을 많이 다루고 있어 본인의 농사에 접목해 많은 효과를 보고 있다.

대전시 오정희 농업기술센터소장은“그동안 배운 것을 토대로 첨단 과학농업을 선도하고, 대전 시민의 안전 먹거리를 생산하는 대전농업인이 되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2019년도 제11기 대전그린농업대학생 선발은 2019년 2월 하순에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요강 등을 공지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