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과 특성화고교생 '우수기업과 소통 하다'
최영진 | 기사입력 2018-10-25 20:27:19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25일 취업준비 대학생과 특성화고교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우수기업 2곳을 방문해 직접 둘러보고 체험하는 ‘우수기업탐방’을 진행했다.

천안시와 백석대 대학일자리센터가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탐방은 지역 청년구직자가 우수기업을 찾아 시설을 둘러보고 근무환경을 체험하며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 학생들은 천안의 우수기업인 해태제과, 우영산업을 찾아 현장을 체험하고, 직원들의 입사 성공 사례와 입사 후 일화를 들으며 기업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권희성 천안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번 기업탐방은 지역 청년들이 기업에 대한 현실감 있는 정보를 얻고 진로를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며 “기업의 경우에는 자사를 홍보하고 지역의 우수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천안시는 다음달에도 기업 탐방을 진행할 계획이며, 앞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의 우수기업 탐방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