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전국 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18-10-31 21:48:37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전국의 영향력있는 파워블로거 20명을 초청해 ‘2018 대한민국 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와 관광명소를 방문한 후 체험후기 콘텐츠를 양산하는 ‘천안시 전국 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를 운영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는 천안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 개막에 맞춰 온라인 입소문을 확산시켜 천안의 숨은 매력을 알리고 박람회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31일 하루 동안 천안홍대용관학관, 유관순열사사적지, 광덕사를 둘러보며 천안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개막한 농기계자재박람회를 둘러보며 성공개최에 힘을 보탰다.

이들은 각자의 블로그에 관광명소는 물론 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 관련한 정보와 체험후기를 글과 사진, 영상 등으로 게재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천안을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참가한 파워블로거들은 관광과 농업 관련 분야 블로거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일평균 방문자 수 3000명 이상을 보유하며 커뮤니티와 포털사이트 등에서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팸투어 참가자 중 한 명은 “천안의 이렇게 큰 행사가 개최되는지 처음 알았다며 직접 행사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고 서울로 돌아가 블로그를 통해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권석 홍보담당관은 “천안시 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처음으로 운영한다. 앞으로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천안의 중요 볼거리, 즐길거리를 전국적으로 홍보를 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팜 및 첨단농기자재 전시로 농업의 미래상을 제시하는 ‘2018 대한민국 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는 31일 개막해 11월 3일까지 천안삼거리공원에서 개최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