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찬수 병무청장, 지방자치단체 병무담당 전시업무 교육현장 방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31 23:25: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기찬수 병무청장은 31일 제천시 용두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병무업무 교육에 참석한 제천시와 단양군 병무담당 직원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현장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기 청장은 “병무담당 직원의 역할이 국가안전과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막중함을 인식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고 병무청에서도 “내실 있는 교육으로 비상대비 태세의 확립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 청장은 교육현장 방문에 앞서, 이상천 제천시장을 만나 전시 병무업무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서는 상호 유기적 협력이 중요 하다는 것에 서로 공감하고, 발전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또한, 이 시장과 함께 제천시 재난안전상황실을 들러 올해부터 운영 중인 병무청↔지자체간「병무업무 수행시스템」을 통해 지자체에서 바로 병력동원소집대상자 명부와 소집통지서가 출력되는 상황을 살펴보고, 시스템이 잘 활용 되도록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병무청은 지난해 12월 전시 등 비상사태를 대비, 더욱 신속한 대응체계 마련을 위해 지자체에서도 직접 병력동원명부와 소집통지서를 출력, 소집대상자에게 교부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