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이산면 국화향기는 바람에 날리고~
송용만 | 기사입력 2018-11-06 07:26:48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기자] 이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권오근, 전하돈)는 2일 사무소 앞마당에서 홀몸어르신과 이산초등학생들이 함께하는 효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홀몸어르신 반려식물키우기 사업은 한 달 전 관내 어르신 세대에 나눠준 꽃봉오리 상태의 국화화분이 활짝 펴 어르신과 함께 면사무소 마당에 초대해 이산초등학생들과 함께하는 孝 한마당 잔치로 진행됐다.

어르신들이 직접 국화를 키우면서 심리·정서적 안정을 돕고 치매예방과 외로움을 치유하도록 유도하기 위함이다.

협의체 위원들은 이번 사업을 추진하면서 어르신들이 꽃을 선물 받으면서 너무 행복해하고 하루하루 따스한 햇살과 물을 주면서 식물을 많이 사랑하는 모습을 보고 정말 뿌듯했고 더불어 이산초등학생들의 카네이션 브로치 만들어 달아드리기, 안마해드리기, 합창과 악기연주 등의 재능기부로 학생들에게는 사라져가는 경로효친사상의 좋은 본보기가 됐다고 말했다.

두월2리의 권○○ 어르신은 “혼자 된지 수년이 넘었는데 국화가 식구가 된 것 같고 활짝 피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고 활짝 웃으셨다.

권오근 공동위원장은 “이산면 특화사업 ‘당사사(당신은 사랑받기위해 태어난 사람) 홀몸어르신 돌보기 사업’ ‘반려식물 키우기’ 등 “앞으로도 홀몸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