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산학협력단,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개최
사회적 약자 지원,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빅데이터 활용’등 참신한 아이디어 다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15 21:10: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15일 대학 내 경상학관에서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단장 차동진)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빅데이터의 필요성과 활용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의 심사는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외부인사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맡고, 우수팀으로 7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입시생은 한밭대에 무엇이 궁금할까?’를 주제로 대회에 참가한 고선호·김제완 학생(창의융합학과 4학년)은 “대학교 홈페이지를 보면 매년 3천건의 입시관련 문의가 있다"며, “방대한 입시관련 질문들 중 주요질문의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입시관련 플랫폼을 개선한다면 입시생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며 주제를 택한 배경을 밝혔다.

최병욱 총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빅데이터 활용사례 및 성과발표로 노하우 공유의 장이 됐다"며, “학생들이 4차산업 혁명시대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빅데이터 분석능력과 정책기획 능력을 겸비한 융합형 핵심인재로 크게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