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혁신리더 만드는 시민밀착 정책 발굴
최영진 | 기사입력 2018-11-19 14:59:39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올해 3월 출범한 ‘혁신리더 미래비전단’의 1년간 정책연구활동을 마무리하는 평가발표회를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었다고 밝혔다.

7급 이하 실무직원 28명으로 구성된 혁신리더 미래비전단은 다양한 직렬의 20~30대 직원들이 주축이 돼 올해 초 천안시 7대 역점 전략별로 7개 분과를 운영해왔다.

이날 한 해 동안 워크숍, 벤치마킹, 월별 정책토론회 등을 통해 정책연구과제를 발굴하고 연구한 결과를 7개 분과별로 발표하고 최우수, 우수 분과를 선정했다.

이날 발표에서는 도시환경분과의 ‘미세먼지 저감대책’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이 나왔다.

제안된 정책과제들이 각 사업부서의 검토를 통해 향후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구본영 시장은 “늘 현장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할 점들을 고민하고 찾아갈 때, 천안시의 미래가 바뀌어 갈 것이며, 미래비전단 직원들이 먼저 그 일에 앞장서서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