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만남 인천지부 너나들이 봉사회,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대잔치 개최
한국의 문화 외국인들과도 화합의 장
| 기사입력 2013-02-22 12:33:12

[인천 타임뉴스 김은기 기자]사)만남 너나들이인천지부 봉사회(회장 정석수)는 (이하 너나들이) 오는 24일 오후 부평구 부평공원에서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대잔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너나들이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만남 국제부(외국인)회원들과 너나들이회원 1000여명이 우리 민족의 아름다운 전통문화인 정월대보름의 의미와 축제를 널리 알리고 인천 시민들과 화합하며 즐거움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행사내용은 ▲공연마당(장고춤,어린이무용,풍물농악,북춤) ▲음식마당(오곡주먹밥,복부럼나누기,엿치기,전통차시음,인절미떡매치기) ▲놀이마당(윷놀이,딱지치기,제기차기,달고나뽑기,고무줄놀이,소원지 매달기,전통연날리기,팽이치기,투호던지기,널뛰기)으로 진행된다.

행사시간은 오후 3시부터 6시이며 부스이용시 오곡주먹밥,복부럼나누기,옃치기등은 천원씩, 인절미떡매치기,달고나,전통차시음 등은 무료로 이용된다.

특히 만남 국제부(외국인)는 한국의 문화와 정월대보름 음식,놀이 공연을 가까이서 보고 즐기며 함께 어우러지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너나들이는 각종 크고 작은 자원봉사를 지원하는 인천 최대 규모의 봉사단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