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 생긴다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 원광대학교치과대학 대전치과병원 최종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2-20 11:37:5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애인들의 치과진료를 전문적으로 수행할 의료기관이 대전에 들어선다.

대전시는 보건복지부의‘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공모사업에 원광대학교치과대학 대전치과병원이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대전은 천안 단국대치과병원에 장애인구강진료센터가 있다는 이유로 대상에서 배제돼왔다.

이에 대전시는 이동 어려움이 많고 고난이도 치과진료를 필요로 하는 장애인에 대한 치과병원의 필요성을 절실히 호소해 이번 공모사업에서 최종 선정됐다.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원광대학교치과대학 대전치과병원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 총 880.89㎡(약 267평) 크기로 건립되며, 25억의 예산을 투입해 내년 10월 쯤 완공될 계획이다.

여기에는 장애인 전용 출입구와 주차공간, 예진실, 구강교육실, 전신마취 수술실, 회복실, 대기실 등이 설치되며, 기존 병원 3층 메인 층과 연결해 인력과 인프라를 공유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구조로 조성된다.

또한 전용 수술실 및 회복실, 진정요법 진료실을 설치해 공포와 협조가 어려운 장애인에 대한 치료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대전시 임묵 보건복지여성국장은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 설치로 장애인에 대한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진료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보건소 등 지역 자원과 연계하여 구강질환 교육 및 예방사업, 치과 응급의료체계 거점기관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