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로 대전방문의 해 널리 알린다!
대전시, 10일 소셜기자단 50명 위촉, SNS통한 홍보에 앞장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1-10 18:11:5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10일 시청에서 올해 대전방문의 해를 널리 알릴 ‘2019 대전시 소셜미디어기자 위촉식’을 개최했다.

올해 선발된 시 소셜미디어기자단은 회사원, 작가, 대학생, 주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SNS 활동역량을 갖춘 5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활용해 대전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며, 임기는 올 연말까지다.

시 소셜미디어기자단은 이날 위촉식을 시작으로 대전의 관광명소, 문화행사, 시정홍보 등의 현장을 찾아다니며 이를 글과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수단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 대전의 숨은 매력을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역할에 중점을 두고 활동한다.

이를 위해 대전시는 소셜미디어기자증과 명함을 발급해 각종 시정행사에 우선참여 기회를 부여하고, 명소 팸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기자단 자체 역량강화를 위한 글쓰기, 사진기법, 영상제작 등의 교육도 수시로 실시할 예정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시 출범 70주년, 광역시 승격 30주년이 되는 7030 대전방문의 해에 소셜미디어기자단이 대전을 널리 알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아울러 시정과 시민을 이어주고 공감을 이끌어 내는 다양한 소식을 적극 발굴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 소셜미디어기자 활동 결과물은 시 공식블로그 ‘나와유 오감만족이야기’에서 수시로 볼 수 있다.

한편, 시 공식블로그는 지난해 블로그콘텐츠 766건을 등록했고, 2018년 말 기준 누적방문자 1,000만 명을 돌파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