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역 자유한국당의원들 탈원전 반대 목소리 높여
서승만 | 기사입력 2019-01-15 03:26:30


자유한국당 이채익 의원이 1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탈원전 반대를 외쳤다.
울산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탈원전 반대에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가운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이채익(남구갑) 의원은 지난 11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국민의 명령에 대통령은 응답하라’는 제목의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부에 탈원전 정책의 폐기를 요구했다.

‘탈원전 반대 및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를 위한 범국민 서명운동본부’ 공동추진위원장인 이채익 위원장은 “국민의 70%가 원전을 전력으로 사용하는 것에 대해 찬성함에도 불구하고, 탈원전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께 촉구한다”며 “지금이라도 탈원전은 안된다는 국민의 뜻을 받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10일 오후 3시를 기준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한 탈원전 반대 서명이 20만 명을 돌파했다”며 “‘원자력진흥법’, ‘전기사업법’, ‘저탄소녹색성장법’, ‘에너지법’ 등 수많은 실정법에도 위반하는 탈원전 정책을 즉각 폐기하고 이미 1조원 가까이 투입된 신한울 3,4호기 건설을 재개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정파를 초월해서 대한민국을 살리는 구국의 길에 함께 해달라”며 “국민 여러분이 함께 해주신다면 대한민국의 원전산업은, 그리고 대한민국의 미래는 다시 살아날 수 있다”고 국민들에게 호소했다. 탈원전 반대 서명에 참여한 국민의 수는 기자회견을 연 11일 오전 9시 기준 온라인 15만 3,730명, 오프라인 8만 2,498명 등 총 23만 6,228명이다.

이어 이 의원은 13일에도 성명서를 내고 “민주당 4선 중진 송영길 의원이 ‘오래된 원자력과 화력을 중단하고 신한울 3·4호기와 스와프(교환)하는 방안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며 청와대와 정부, 여당이 이에 응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 의원은 이 자리에서 “원자력업계가 문재인 정부 들어와서 탈원전을 하다 보니 힘이 빠지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 “신한울 3·4호기 문제는 다시 검토해서 원자력 산업 생태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겠다”며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위기에 처한 원전산업을 되살려야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이 의원은 “여당 내부에서 문재인 정부의 재앙적 탈원전 정책의 수정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처음 나왔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송영길 의원의 소신 있는 탈원전 반대 입장이 여당 내 잠자고 있는 양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맹우(남구을) 의원도 11일 탈원전 정책 반대 서명운동에 힘을 실었다. 한국당 남구을 당협은 남구의회의원, 동협의회, 공조직협의회가 주축이 돼 수암시장 입구에서 탈원전 정책을 반대하는 서명 운동을 가졌다.

박 의원측은 현재 산자위 활동을 통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탈원전정책의 망국적인 폐해를 낱낱이 파헤치고 강도 높은 질책과 정책수정을 요구하고 있다. 막대한 국가예산 낭비와 국부창출 포기로 이어지는 탈원전정책의 폐기를 촉구하고 중단된 원전의 재건설 추진을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