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토요일엔 과학소풍 운영!
월 2회, 연말까지 20개 연구기관 방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1-17 10:49:4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2019년에도 대덕특구의 과학자원을 활용한「토요일엔 과학소풍」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구는 그동안 초등학생들에게 다양한 과학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한의학연구원 등 대덕특구의 연구원들을 방문해 각종 과학이야기를 체험하고 연구시설을 견학하는 ‘토요일엔 과학소풍’을 운영해 왔다.

과학소풍은 매회 초등학생 30명을 모집하며, 운영은 매월 둘째 주 주중과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한다.

올해는 지난 4일 진행한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을 시작으로 오는 ▲19일 대전시민천문대 ▲2월 12일 생명공학연구원 ▲2월 23일 한국한의학연구원 순으로 연말까지 20개 연구기관을 탐방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과학의 도시 유성의 과학 인프라를 활용한 프로그램인 만큼 미래의 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진로개척과 직업탐구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참가신청은 매월 1일 유성구 홈페이지를 통해 주말은 개인 탐방, 주중은 학교(단체)를 중심으로 선착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과학과(042-611-2814)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