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떡국떡 나눔
조승래 의원 “설 명절 고향서 못보내는 아쉬움 우리 떡국으로 조금이나마 위로되길”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1-19 15:15: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위원장 조승래)이 설 명절을 앞두고 떡국떡 나눔 행사을 열고 명절, 고향을 그리워하는 다문화가족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다문화가족지원봉사단(이하 봉사단) 50여 명은 19일 대전 유성구 계산동 광수사에서 떡국 급식과 더불어 떡 썰기 체험행사 및 떡국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봉사단과 다문화가족이 함께 떡국떡 썰기 등 우리 설 명절 전통음식 체험과 시식을 통해 고향으로 향하지 못하는 결혼이민여성들과 그 가족들의 아쉬운 마음을 함께하기 위해 마련됐다.

봉사단은 이날 손수 썬 떡국떡으로 만든 떡국을 직접 다문화가족 등에게 배식하고 함께 떡국떡 썰기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이들에게 떡국떡을 전달했다.

조승래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은 이날 행사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명절을 앞두고 고향에 못가는 아쉬움이 많겠지만 오늘 우리 전통 설 음식인 떡국을 먹고, 손수 썬 떡국떡으로 가족과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내면서 그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남숙 민주당 대전시당 다문화위원장도 “사랑의 떡국떡 나눔으로 설 명절의 온기가 다문화가족에게도 충분히 전달되고 우리의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변화와 함께하는 설 명절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