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새 마스코트 출범으로 명절 분위기 후끈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1-25 11:31:42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설 명절을 맞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새로운 마스코트를 홍보하는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퀴즈 이벤트는 천안시가 유관순 열사를 모티브로 공식 마스코트 디자인을 새롭게 변경함에 따라 캐릭터를 홍보하고 시민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설 명절용 특별 이모티콘 5종을 알려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방법은 천안시청 페이스북 계정을 친구 추가하고, 이벤트 게시글을 방문해 새 마스코트 이름 ‘애국소녀 ○○○’의 빈칸에 들어갈 정답을 댓글로 달면 응모가 완료된다. 게시글 좋아요와 공유, 친구 소환 시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응모기간은 설 연휴인 2월 6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정답자 100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캐릭터 이모티콘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이벤트 게시글에 연결된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설 명절용 이모티콘과 일상 이모티콘 15종도 내려받을 수 있다.

구본영 시장은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시민 모두 따뜻하고 풍성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라며 새로운 마스코트와 함께 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에도 열렬한 성원을 보여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