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곁지기’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장 수여 및 발대식
- 50여 명 주덕읍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1-28 13:22:03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 주덕읍은 25일 주덕읍대회의실에서 복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곁지기’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장 수여 및 발대식을 진행했다.

주덕읍은 ‘곁지기’란 나누고 보듬으며 어려운 이웃의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사람들이란 뜻으로 주변 이웃을 가까이에서 보살피자는 의미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에 이름을 붙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50명의 주덕읍‘곁지기’를 대상으로 ▲위촉장 수여 ▲곁지기 대표 결의문 낭독 ▲곁지기 역할 및 주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사례 안내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곁지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주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과 봉사단체원을 주축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지역자원 발굴과 민‧관협력 등을 통해 관내 위기 가구를 찾아 상시 보호하는 지역사회 안전망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위촉된 ‘곁지기’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발대식을 마친 후 읍내를 돌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복지시책 홍보를 위한 가두캠페인을 펼치며 주민복지를 위해 봉사할 것을 다짐했다.

박광호 주덕읍장은 “부부가 서로 곁을 지켜 주듯 어려운 이웃의 곁을 가족처럼 든든하게 지켜 줄 ‘곁지기’님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