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보건소, 치매‧예방관리 주민설명회 개최
- 일반시민, 치매가족, 치매관련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1-30 18:33:26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가 30일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일반시민, 치매가족, 치매관련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사업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는 치매예방 ․ 관리사업의 배경과 필요성을 알리고 주민 및 치매가족 의견을 수렴해 사업계획에 활용하기 위해 준비됐다.

설명회는 치매관리를 위한 국가 비전 제시, 노인 실종예방사업, 장기요양보험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관에서 실시하는 치매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주민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날 설명회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치매사업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치매인식개선 교육과 치매환자를 위한 인지건강 환경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치매예방 관리사업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안기숙 보건소장은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치매노인과 그 가족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치매관련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 보건소 치매상담실(☎043-850-1790~6) 또는 치매상담콜센터(☎043-1899-9988)로 문의하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