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논에 콩․채소 등 심고 지원금 받자
강민경 | 기사입력 2019-01-30 21:50:09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는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을 오는 6월 28일까지 농지 소재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은 쌀 과잉생산 문제에 선제 대응하고 쌀 이외 식량작물의 자급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논에 벼 대신 콩, 조사료, 일반작물 등을 심으면 재배 면적당 일정금액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지난해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 지원금을 받은 농지, 지난해 벼 재배 농지 등이다.

올해부터는 최근 3년 간 1년 이상 경작사실이 있는 농업인(법인)이 지난해 벼를 심었던 논에 작물을 심지 않은 경우 휴경으로 인정한다.

주의할 점은 하계 조사료를 유통판매 목적으로 신청할 경우 반드시 축협, 조사료가공업체 등과 출하약정을 체결해야만 사업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올해는 지난해보다 지원금액이 30만 원에서 45만 원까지 인상됐고, 지원 대상에 휴경도 포함됐다"면서 "농업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