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관내 경로당 9개소 LED 전등 교체 지원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로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에 밝은 빛 선물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2-06 09:59: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자원봉사협의회는 관내 비 공동주택 경로당 9개소에 총1,200만 원 상당의 LED 전등 교체 지원 사업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기탁금으로 대한노인회 대전 서구지회의 추천을 받아 총 9개 경로당(▲봉곡2 ▲가수원제4(새말) ▲제비네 ▲은해 ▲가장골 ▲새들 ▲응기 ▲양촌 ▲갈마울)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정·상업·아파트 단지 등의 에너지 절감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 실적에 대해 탄소 포인트를 부여하고 그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이다.

장종태 구청장은 “에너지 절약으로 지구환경을 지키고 전기요금도 아끼며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탄소포인트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 탄소포인트제에 구민들의 참여를 확대, 온실가스는 줄이고 온정은 늘리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그동안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기탁을 통해 2017년부터 총 43개소 경로당에 LED 전등 교체를 지원했으며, 2,585명의 기부금을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서구자원봉사협의회에 지정 기탁 함과 더불어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290명에 내복을 지원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