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불법 옥외광고물 단속 및 순찰 강화
쾌적한 도시경관을 위한 불법 광고물 단속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2-14 13:00:04

[파주타임뉴스=이창희기자]파주시는 도시경관을 해치는 불법 옥외광고물 근절을 위해 읍·면·동 합동 단속반을 편성해 연중 관내 상가 밀집 지역과 도로변 불법 광고물 단속 및 순찰을 강화한다.

최근 과도한 불법 분양 광고와 각종 홍보 광고물이 교차로 가로수, 전봇대 등에 설치돼 운전자의 시야를 가려 안전에 심각한 위협과 도시경관을 해치고 있다. 파주시는 현수막, 에어 라이트, 입간판 등 불법 광고물 관련 주말 및 공휴일에도 단속반을 편성해 365일 상시 정비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나 업주들이 규정을 잘 알지 못해 불법 광고물이 만연한 실정이다.

이에 파주시는 불법 광고물에 대한 업주들의 의식 제고를 위해 불법 광고물 안내문 배부 및 순찰을 강화해 불법 광고물 발생을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며 적발 시 과태료 부과, 강제철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현행대로 무관용 행정 조치할 방침이다.

김진우 파주시 도시경관 과장은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불법 광고물 근절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과 광고업자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