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19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 사업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2-25 14:41: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019 대전광역시 서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자치역량 강화 및 공동체 의식 제고를 위해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 활동(사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는 1억 8천만 원이다.

신청대상은 서구 관내 거주(활동)하는 비영리 주민모임 및 공동체가 대상이며 공모유형은 크게 일반공모와 기획공모로 구분된다.

일반공모는 성장단계에 따라 ▲모이자 ▲해보자 ▲가꾸자 사업으로, 기획공모는 ▲마을 조사 ▲마을 책 ▲마을 교육 3개 분야로 나뉘어 추진된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3월 7일 목요일 오후 3시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3월 27일까지로 서구청 자치행정과로 신청서를 방문 제출하거나 사회적 자본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서구 자치행정과(☎288-2672)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장종태 구청장은 “마을의 의제를 찾아보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을 통해 건강한 마을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