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두정도서관, ‘3.1운동 100주년’ 행사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3-04 10:49:4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두정도서관(관장 문현주)은 이달 ‘역사’를 주제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역사 관련 추천도서를 전시하고 목록 제공은 물론 추천도서를 읽고 책 속의 감동을 손글씨로 표현하는 독후 행사를 연다.

1일부터 24일까지 2층 로비에서는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의 핵심키워드로 명쾌하게 풀어 가는 우리 역사이야기를 담은 ‘키워드 한국사’(김성환 외 글, 이선희 외 그림, 사계절 출판사) 원화 아트프린트 전시를 선보인다.

테마 관련 프로그램으로는 2일부터 31일까지 두정도서관 1층 로비에서 3.1운동의 상징인 유관순 열사의 정신을 기억하도록 천안시 마스코트 애국소녀 ‘나랑이’가 그려진 카드 꾸미기와 나라사랑 문구를 적어 나무에 달아보는 ‘태극기가 바람에’ 행사를 진행한다.

두 가지 프로그램은 천안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한 달 동안 도서관에 전시돼 이용객들이 나라사랑의 마음을 되새겨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두정도서관(☎521-3902) 문의하면 된다.

두정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3.1운동의 정신과 임시정부 수립의 역사적 가치를 기억하고 되새겨보는 계기는 물론 우리 역사를 다시보고, 함께 기억하며 나라사랑의 소중함을 느끼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