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직원 온라인소통방 ‘세종사랑방’ 운영
게시물에 대한 공감수가 60명 이상일 경우 기관 공식답변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3-06 11:28:04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내부 교직원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해 누리집 내 교직원 온라인 소통공간인 「세종사랑방」을 개설해 4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종사랑방」은 최교진 교육감의 공약사업으로, 교육공동체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공감하는 온라인 소통게시판이다.

게시판 운영은 누리집 내 익명게시판으로 운영되고, 게시물에 대한 공감수가 게시일로부터 30일 간 ‘60명’이상일 경우 기관(담당부서)의 공식답변도 실시한다.

공감수 ‘60명’은 세종시교육청 전체 교직원의 약 1%에 해당되는 인원으로, ‘세종교육가족 1%의 소중한 목소리도 귀 기울이겠다’는 의지의 상징적 의미이다.

다만, 정치적 목적이 있거나 상업성 광고, 특정한 개인이나 기관을 근거 없이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내용을 포함한 게시물인 경우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조직 내 공론화장을 마련하여 교직원 간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서로 소통하고 공감함으로써 민주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겠다"며,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