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유용미생물 활용 친환경농업 실천교육 실시
나정남 | 기사입력 2019-03-07 06:12:56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 및 유용미생물 배양장에서 관내 농업인 320여명을 대상으로 ‘유용미생물 활용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유용미생물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농업현장에서 활용 할 수 있는 기술 습득을 위해 실시됐으며 현장적용기술 실습과 미생물 배양과정 현장견학으로 진행됐다.

농업용 유용미생물은 농작물 재배 시 토양 내 유해균의 밀도를 낮춰주고 유기물의 분해를 촉진시켜 토양환경개선과 작물생육 증진, 병해충 예방, 화학비료 절감 등을 통한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며, 가축 면역력 증강 및 소화율 향상, 장내 유익균 활성화를 통한 고급육 생산과 축산 악취제거 등의 환경개선에도 도움이 되어 농가의 관심이 높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작물 재배 시 농업용 유용미생물이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농가에 지도하고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친환경 안전농산물을 생산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올해 농축산용 미생물 4종(유산균, 효모, 바실러스, 광합성균)을 직접 배양해 희망하는 농업인들에게 450톤을 공급할 계획이다.
농업인 대상 유용미생물 활용기술 교육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